Flock 베타 버전 출시

--- Flock isn’t any ordinary browser, it is the browser for you and your friends.


오래 기다려왔던 Flock 베타 버전이 며칠전에 출시되었습니다. 써본다 써본다 하던 것이 이제야 인스톨해보게 되었네요.
역시 이전 개발자 preview 버전보다 최초 시작시에 사용자로부터 기본 설정을 입력받는 것부터 시작해서 많이 편리해졌네요.
물론 안정성이 최고 중요하지만 아직 많이 써보질 않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말할 것이 없네요. 지난번에 개발자 preview 버전을 사용할땐 며칠 사용하고 나서 개인 설정이 모두 날라가 버리는 바람에 Flock을 삭제해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Flock에서 가장 멋진 기능은 Blog Post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이글도 이 기능을 이용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글에 그림이나 사진 삽입시에도 drag&drop으로 사진을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Flock이 Flickr에 업로드한 후 이를 링크해줍니다.
그리고 이전에 읽었던 글에서 scrap해 두었던 글을 post에 사용할 수도 있고요.
위의 스크린샷에 보이는 top bar의 사진들은 Flickr의 제 계정에 있는 것들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의 사진을 tag별로 볼수도 있고 그중의 하나를 골라 자신의 post에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사실 Flickr uploader로써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el.icio.us를 Flock의 즐겨찾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렇게 사용하고 있기는 한데 즐겨찾기는 directory 형식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tag 형식의 즐겨찾기는 아직 적응이 안되는군요. :-)
험... 사용하다보니 Flock에서 blog post를 쓸 때 입력하는 tag는 post의 말미에 추가되는 technorati로 연결되는 링크군요. 전 Ultimate Tag Warrior를 사용하고 있는데 tag 설정은 나중에 다시 Wordpress에 로그인해서 해줘야겠네요.
관련 글: The Definitive Flock Beta 1 Review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