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이쁘게 더 이쁘게~

오늘 JayBlog님의 도움으로 집의 리눅스를 이쁘게 꾸며보았는데 너무 맘에 드네요. 사실 사용하고 있는 Ubuntu에서는 기본으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로그인시 설정만 하면 한글을 사용할 수 있으나 너무 이쁘지가 않았습니다.
프로그래밍하는데 뭐 이쁜게 문제냐라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개발자들.. 나름대로 까다로운 사람들이지 않습니까? 제가 특히 그런지 기능이 좋아보이는 프로그램도 이쁘지 않으면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그럼 제가 적용한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참고로 제 Ubuntu 버전은 6.06 LTS - Dapper Drake 입니다.
  1. 먼저 이 사이트의 내용대로 따라합니다.
  2. 다음으로 맑은 고딕체를 구해 인스톨합니다. ((이건 알아서들 구하셔야됩니다. 죄송하군요. Windows Vista에서 기본으로 사용될 폰트라는군요. ;-) ))
    $ sudo mkdir /usr/share/fonts/myfonts
    $ sudo cp /home/user/Desktop/*.ttf /usr/share/fonts/myfonts/
    $ sudo fc-cache -f 
    
  3.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고 로그인합니다.
  4. 시스템 -> 기본설정 -> 폰트 메뉴에서 글꼴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5. Firefox의 편집 -> 환경설정 -> 내용 -> 글꼴 메뉴에서 글꼴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이것으로 셋팅 끝입니다. 그럼 제 리눅스 구경해보실까요? :-)
  1. 이글을 쓰고 있는 flock 실행 화면입니다. 그림이나 사진을 flickr 같은 곳에 올려놓고 글쓰기에 편리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전체 바탕 화면입니다. 보시라고 몇가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두었습니다.

Comments

  1. 켁, 첫번째부터 의존성 어쩌구 하면서 두 꾸러미가 설치되지 않네요. 슬퍼라···

    ReplyDelete
  2. 전 따라하니까 별 문제 없이 되던데... -_-; 도움이 안되서 죄송~

    ReplyDelete

Post a Comment

Popular Posts